결혼준비 비용 6천만원 시대의 알짜팁, 웨딩컨설팅 업체 선택방법
본문 바로가기

웨딩팁

결혼준비 비용 6천만원 시대의 알짜팁, 웨딩컨설팅 업체 선택방법









웨딩컨설팅 업체없이는 알뜰한 결혼준비가 불가능한 시대입니다. 예전처럼 발품만 팔아서는 소정의 혜택과 할인을 받기 어려운데요. 이번글을 참조하시고 적절한 웨딩컨설팅 업체를 선택하신다면, 결혼준비 비용 6천만원 시대에 더욱 만족스럽고 알뜰한 결혼준비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믿을 수 있는 곳인지

저렴한 가격만 앞세운 나머지 요즘에는 내실히 부족한 패키지 상품이 많습니다. 실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웨딩컨설팅 업체의 규모와 설립 연도, 활동 성과 및 관련 후기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양보단 퀄리티

박람회의 규모를 강조하기 위해 협력업체의 수를 내세우는 일이 많은데요. 사실, 많은 예비 신부와 신랑이 선택하는 검증된 업체는 정해져 있습니다. 즉, 해당 업체들과 제휴가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퀄리티를 따지는 데 있어서 더욱 중요합니다.


3. 동행서비스의 제공여부

지나치게 저렴한 웨딩컨설팅 업체는 제휴사의 연락처와 위치만 알려주고 마는 일도 많습니다. 때문에, 상담을 담당하는 플래너와 함께 동행하는 플래너가 한 팀을 이루어 밀착관리를 해주는 상품인지 꼼꼼히 따져봐야합니다.


4. 직접 들어보고 결정

이럴거면 뭣하러 글을 읽었나 싶으시겠지만, 짧게는 한 달, 길게는 일 년을 함께해야 할 결혼준비입니다. 만약 이 긴시간을 나와 성향이 맞지 않는 웨딩플래너를 만난다면 매사 고민이 가득하겠죠. 때문에, 계약서에 도장을 찍기 전까지 최대한 상담을 받아본 뒤 내 스타일에 딱 맞는 웨딩플래너를 만나야 알뜰한 결혼이 가능합니다.